스탠다드치과 잠실본점

사랑니
발치 개수

20,069

스탠다드치과 잠실본점

임플란트
식립 개수

29,270

스탠다드치과 잠실본점

수면마취
시술 건수

1,950

스탠다드치과 이천점

임플란트
식립 개수

13,090

스탠다드치과 이천점

수면마취
시술 건수

656

언론보도/미디어

대내외적으로 활발한 언론 속 스탠다드를 소개합니다.

불가능한 임플란트를 가능하게 만드는 법?

페이지 정보

언론 조회 2,885회 작성일 21-08-26 14:15

본문

치아가 어떠한 이유로 인해 제 구실을 못하게 될 때의 불편함은 말로 설명하기 어려울 정도다. 음식을 제대로 섭취하지 못해 영양불균형의 문제도 겪고, 외적으로도 얼굴형이 틀어지거나 치열이 달라지는 문제도 겪는다. 말 그대로 심신에 악영향을 미치는 셈이다.

 이러한 관점에서, 보철치료 중 임플란트는 기능성과 심미성을 모두 개선해 매우 만족도 높은 치료법으로 꼽힌다. 단, 임플란트는 식립 전에 반드시 알아보고 신중하게 고려해야 할 부분들이 몇 가지 있다.

 현재 치아 상태를 정확하게 진단하고 맞춤형으로 진행해야 만족도가 높아지고, 시술경험이 풍부한 전문 의료진에게 진료를 받아야 안전한 결과를 볼 수 있다. 또 첨단 수술기술을 활용해야 부작용을 줄이고 환자 개인에게 가장 적합한 임플란트 수술 계획을 세울 수 있다.

 100명의 환자가 같은 위치의 치아 부위에 임플란트를 식립해야 하는 상황이라고 해도, 그 치료의 계획은 제각각 다르다. 임플란트의 성공적인 식립을 위해서는 단지 임플란트 하나만으로 성공하는 것이 아니라 치아 주변조직의 상태가 중요하다.

 임플란트 식립 시, 구강 내 전체적인 상태에 따라 치료 방법이 달라진다. 잇몸 뼈가 부족한 경우에는 뼈이식을 충분하게 하고, 상악동거상술이 필요한 경우에는 그 상황에 맞는 맞춤 수술을 진행해야 하는 식이다.

 다행히 과거 임플란트 수술과 달리, 최근 잠실치과에서는 디지털 구강 스캐너 등의 최첨단 수술 도구들을 활용해 치과의사와 환자 모두 높은 만족도를 보이며 안정적인 치료 결과를 보여주고 있다.

 디지털구강스캐너는 무선 구강 스캐너로, 치아 우식 진단 분석 기능까지 통합해 디지털 진료의 편의성을 획기적으로 개선시킨 것이 특징이다. 이러한 과정이 더해지면서 임플란트가 거의 불가능하다고 진단 받았던 환자들도 안전하고 만족스러운 임플란트 치료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

 또 임플란트 수술에 대한 두려움과 통증에 대한 우려가 큰 경우라면, 수면임플란트를 이용해 좋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수면임플란트는 의식 진정요법을 이용해 불안과 통증을 없애는 부작용이 거의 없는 안전한 수면 치료법이다. 수면치료 수술 중에는 자발적 호흡이 가능하며 회복속도도 1-2시간 내외이다.

 통증이나 치과 치료에 공포심을 가진 사람, 고난이도 임플란트 수술이 필요한 이들에게 적합하다.

 최첨단 수술 도구나 수면임플란트를 잘 활용해 더욱 수술 성공률을 높여주는 치과를 선택하는 것이, 환자 본인에게 얼마나 더 집중하는 치과인지를 선택하는 기준이 될 것이다. 더욱 효과적인 임플란트 치료 결과를 위해 환자 개인별 맞춤 임플란트에 집중하는 치료를 지향해야 한다.

도움말 : 잠실 스탠다드치과 홍동환 원장

 

'사회적 가치를 위한 언론 소셜밸류 (Social Value)'

출처 : 사회적 가치를 위한 언론 - 소셜밸류(http://www.socialvalue.kr) 

copyright ⓒ 스탠다드치과. all rights reserved.

상담 신청하기

지점
이름
연락처
내용
(0 / 최대 50자)
취소하기

대표 상담번호
02-6485-2828

;